카메라는 위치라는 개념이 존재하여 프로그램 크기에 한정되지 않는 맵을 만들수있다
카메라가 사실 엄청난 능력이 있는게 아니라 오브젝트가 카메라 위치에 맞춰서
바꿔줘야 됨 그래서 ImageObject render 함수에서 카메라 객체와 상호작용하여 카메라 기준 위치를 얻는다
tilemap도 카메라위치를 가져와서 자신이 위치를 조정함
카메라는 여러객체가 존재할수있고
scene 에서 display 변수를 카메라 이름으로 변경하면
이 프로그램이 그 카메라를 기준으로 렌더링한다
EFFECT
이펙트는 아직 단 하나밖에 없는데 글리치라고
카메라 status 변수를 'glitch' 로 변경하면 카메라에 치치직 하는 효과가 생긴다
다시 정상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'idle' 로 변경하면 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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